내가 본 드라마가 웹툰 원작이라고! - 기업 홍보 웹툰 알아보기
지금 한국은 웹툰 전성시대 그 시대가 영화 드라마까지 흘러 가고 있는 중이며
그 시대는 기업홍보웹툰까지도 성장 하고 있습니다.
예전에 창작시나리오로 영화, 드라마를 재작하던 시대가
지금은 웹툰 원작 드라마가 강세입니다.
넷플릭스,디즈니플러스 등 OTT에 올라오는 작품들이
전세계 열풍을 일으키는 작품들이 웹툰이 원작입니다.
강풀웹툰작가의 무빙
(강풀액션웹툰의 시리즈로 타이밍, 무빙, 브릿지로 이어집니다)
마스크걸, 지옥, 사내맛선,DP, 스위트 홈 등 등
지금 재작사들은 잘나가는 웹툰을 결쟁적으로 드라마화 시키고 있습니다.
이는 이미 검증된 웹툰을 드라마화 시키면서 원래 독자를 그대로 흡수하고 시작하느 이 점을 넘어
스토리의 참신함이 대중들을 끌어 들이고 있습니다.
웹툰 전성시대엔 홍보 웹툰 재작도 가성비 좋은 광고효과를 자랑합니다.
독자들은 웹툰원작 드라마의 주 조연 들의 캐스팅 싱크로율에도 관심을 가지며
배우들은 웹툰원작의 드라마에 출연하면 스타의 반열에 오르기에 더 적극적인것도 있다고 봅니다.
이미 엄청난 열풍을 일으켰던
여신강림
웹툰을 찟고 나왔다는 배우들로 인해 화재였기도 했습니다.
(다양한 그림체 작업이 가능한 디자이너 본인의 작업물입니다)
제가 웹툰직업체험 강의를 다녀봐도
웹툰작가를 꿈꾸는 학생들이 꽤 많습니다.
이제 웹툰은 잘 그리는 그림은 중요 요소에서 뒤로 밀리고
스토리가 이색적이고 탄탄한 웹툰의 시대로 흐르고 있습니다.
이는 웹툰이 드라마, 영화가 되면서 스토리의 중요성이 한층 높아진 이유도 있지만
웹툰작가들의 상상력이 넘사벽 이기 때문인듯합니다.
본인이 그리고, 글쓰고 ,수정하고 편집하고
이것이 핵심이라는 겁니다.
이렇게 흘러가는 한편으로 웹툰광고까지도 판편의 광고 장르로 자리잡았습니다.
인스타툰으로 인스타그램 속 홍보 웹툰도 커져가고 있습니다.
KT 홍보웹툰부터 식품, 제품까지
모든 홍보에 웹툰만큼 임퍅트 있고 오래 가는 홍보 방식은 없는것 같습니다.
재미나게 보고 그 느낌이 오래 가니까요.
그림체 또한 다양하게 작업이 가능한 디자이너라 원하시는 어떤 작업물도 모든 그림체로 가능합니다.
홍보웹툰 뿐 아니라 법적문제, 회사생활 등 홍보용으로도 많이 작업 되어집니다.
한댄 병맛으로도 정말 많은 웹툰이 홍보에 쓰여 졌었지요.
웹툰의 요소에 재미가 중요하다보니 명랑체가 가장 많이 의뢰 뒤구요.
그 외에 법적분쟁 등엔 극화체도 사용 되어집니다.
명랑체와 중간그림체 그리고 극화체로 작업 선택이 가능합니다.
재단 설립자 일대기 웹툰도 몇년째 작업 중 이기도 합니다.
앞으로도 웹툰의 전성시대는 계속 될듯 합니다.
웹툰이 드라마가 되어 가는 비율은 더 높아지고 있다면,
그 효과로 인해 기업홍보웹툰 시장 또한 커져 갈 것입니다.
그 시장을 외면하기엔 너무 큰 시장이 된것입니다.
웹툰
한번 쯤 고려해봐야 할 홍보방식입니다.
지금 웹툰홍보를 생각 하신다면 문의 하세요.
24시간 문의 / 24시간 작업
365일 무휴